이전포스트

커멘드 모드를 활용한 VC++ 프로젝트 빌드 방법

freemmer 2016. 9. 1. 15:53

출처: http://woohaha.egloos.com/301383

 

두 가지 방법이 있다.

한 가지는 워크스페이스 파일을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
다른 한 가지는 .mak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

워크스페이스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


Visual C++이 설치된 디렉토리를 C: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CommonMSDev98 이라고 가정하면 그 하위에 Bin 디렉토리가 있으며 해당 디렉토리의 msdev.com을 활용한다.
사용 예는 다음과 같다.

C:>"C: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CommonMSDev98Binmsdev.com" "ProjectWorkspace.dsw" /MAKE "All" /REBUILD

.mak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


이 방법은 Visual Studio에서 "Project" - "Export Makefile" 메뉴를 사용해서 .mak 파일을 만들어내야 하는 중간 과정이 필요하다.
만약 Platform SDK를 설치했다면 해당 디렉토리에 SetEnv.bat 파일이 존재하는데 이것을 실행시켜준 다음에 다음과 같은 명령을 사용하여 빌드하면 된다.

C:>nmake /f "Project.mak"

 

 

VC++6.0의 경우 Export Makefile 메뉴를 사용해서 .mak 파일을 생성하면 된다.

nmake 파일이 있는 경로만 PATH 설정에 있으면 compile이 된다.
단, Platform SDK를 설치했다면 해당 디렉토리에 SetEnv.bat 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환경 변수를 설정해 준다.

msdev.com Test.dsw /MAKE "ALL" /REBUILD
을 하면 dsw에 있는 모든 프로젝트가 release, debug등으로 빌드된다.

msdev.com Test.dsw /MAKE "Test - Win32 Release" /REBUILD
와 같이 선택적으로 빌드할 수 있다.

.Net의 경우는 
devenv test.sln /rebuild release 와 같이 할 수 있다.


반응형